메뉴 건너뛰기

보고 또 보고

보고 또 보고 안내

루덴 2010.12.05 07:34 조회 수 : 40

안녕하세요. 루덴이빈다.

'보고 또 보고'라는 드라마를 아십니까? MBC 방송사에서 98년 3월 2일에서 99년 4월 2일까지 방영되었던 작품으로 당시 큰 인기몰이를 했던 드라마입니다.
와근데정보석도여기나왔구나우왕... 암튼 '보고 또 보고'라는 드라마는 여러번 케이블에서 재방송도 되며 참신한 제목 이름으로 기억에도 오래남게 각인시켜
오랫동안 안방드라마 역할을 톡톡히 했던 작품입니다. 뭐 내용을 간략하게 말해보자면, 한 자매가 어떤 집안의 며느리로 들어간다는 우리나라의 막장드라마의
요소를 두루두루두루치기 갖추고있는 전형적인 우리나라식 드라마입니다. 그곳에서 자매는 현대 사회에 아직까지 남아있는 불합리한 남아중심사상과 가부장제도,
불평등한 차별을 받으며 유가사상의 인간중심사상과 소크라테스의 '소크라테스 문제'를 곱씹어보며 결혼제도에 대한 큰 회의를 느끼지만 결국 모든 오해를 다풀고
해피엔딩*^^*은 개뿔 저 이거 본적도 없습니다.. 죄송;

음 서론이 길었는데.. 그냥 취지 간단하게 말하면 배틀 서브웨이나 와이파이 대전, 랜덤매치 등 배틀을 하시면서 '어머 이건 올려야해'싶은 대전을 동영상으로 찍어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영상을 보며 '저긴 저렇게 하는게 좋았겠다, 와 저새키 배치가 쩌네여;' 등등 여러 토론을 해주시면 됩니다.
즉 토론게시판에서는 주어진 자료만을 가지고 이론적으로 놀았다면 여기선 실전에선 얼마나 효율성있었는지 직접 배틀하는 영상을 보며 효율성도 재고해보고 개선점도 찾아내는거죠.

화질은 크게 상관은 없지만 적어도 기술명정도는 보일수있는 정도면 보는이도 편하겠죠?

그리고 동영상으로 찍어 올리는게 분명히 불편한 방법이긴 합니다만은 사실 번호를 써놔도 번호만 있으면 보기도 귀찮고 그냥 지나치기가 일쑤인데, 동영상 올려놓으면 '어? 봐볼까?'라는 욕구를 자극할수있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랑 네이버 동영상 매니저 조금만 쓰면 10분내에 완성할수있으니 조금 귀찮더라도 올려주시길바래용.


아 그리고 네이버 동영상매니저쓰면 맨 처음에 타이틀 쓸수있는거 나오거든요. 불펌방지용으로 타이틀에 본인 닉네임 적어주시면 되겠네요.
덧붙여서 사포 주소도 써놔서 블로그에 올려놓으면 나름 사포 홍보도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음..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