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마그넷

-ver.스탯+차원+종족+직업+시스템

제목강제수정 by shlwe

스탯-힘/체력/순발력/감지력/마력/신앙 기본 6스탯에 지능/직관/예술/매력/운/근성 보조 6스탯

기본 6스탯-수련이나 아이템 사용 혹은 장비,퀘스트 보상,레벨 업과 스탯(레벨 업시 주어지는 포인트.기본 5에 특정 퀘스트 보상으로 추가된다) 투자에 의해 올라간다

힘-물리 공격력,물리 방어력,장비 무게 한도,도약력과 기타 힘으로 하는 여러 행동에 보너스

체력-최대 HP,최대 스테미너,HP 회복력,스테미너 회복력에 보너스

순발력-이동속도,공격속도,순간 도약력,방향 전환에 보너스

감지력-시각,후각,청각,미각,촉각과 제6감에 보너스

마력-마법 공격력,마법 방어력,마법 성공률,최대 MP.MP 회복률과 마법 저항력에 보너스

신앙-신성력 보너스.

보조 6스탯-특정 수련이나 아이템 사용 혹은 장비,퀘스트 보상,레벨 업과 스페셜 스탯(퀘스트 보상) 투자에 의해 올라간다

지능-고대 문자나 마법 습득,마법 향상,추리력에 보너스

직관-크리티컬 포인트 예상,함정 해제계 스킬,추리력에 보너스

예술-작품 제작,예술적 스킬에 보너스

매력-기본적 호감도,매혹계 스킬에 보너스

운-아이템 습득율,퀘스트 획득 확률에 보너스

근성-위기시 기본 스탯 상승에 보너스



추리력이란?-퀘스트시 자신만의 힌트(추리)의 발생률,정확도를 총칭하는 말.

위기란?-HP가 일정 이하이거나 수준 이상의 몬스터가 출현한 상태.근성 스탯이 낮으면 사기와 스탯이 저하된다.


명성도-특정 퀘스트 완료/포기,사망 혹은 수준급 몬스터 퇴치시 상승/하락한다.명성치가 높으면 직업 획득,NPC와의 거래,퀘스트 획득에 이득을 본다.명성치가 낮을시 얻는 직업도 존재한다.




차원-기본적으로 무한한 존재이다.초월급 존재가 아닌 이상은 원칙적으로 이동할수 없다.

한 차원에는 기본적으로 물질계와 정령계,천계,마계,환계,영계,명계가 있다.

차원의 틈-차원이 붕괴하거나 재창조되거나,충돌시 생기는 틈.초월적 존재가 아닌 존재들이 이차원(異次元)으로 넘어갈수 있는 유일한 기회다.

물질계-기본 세계.물질계가 붕괴되면 다른 세계도 붕괴한다.

정령계-물질계와 가장 근접한 세계.정령들이 존재한다

천계-물질계의 존재들의 이상이 집결한 세계.천족들이 존재한다.

마계-물질계의 존제들의 욕망이 집결한 세계.마족들이 존재한다.

환계-공상계.소망의 집합체이며 모든 존재들의 허상이 존재한다.환계의 존재들과 계약하면 물질계의 허상의 실체가 투영된다.

영계-물질계와 근접한 세계.영혼들의 집합체가 존재하며 집착을 가진 영혼들이 머무는 곳.흑마법이나 강한 원한에 의해 물질계에 내려올수 있으며 집착이 사라지거나 사신에 의해 성불하여 명계로 간다

명계-영혼의 세계.성불한 영혼과 사신이 존재한다.상위의 강령술은 명계의 존재조차 불러올수 있다.

종족-물질계에 지적인 능력(언어와 생활 양식과 이성)이 있는 종족은 인간,오크,엘프,드워프와 초월종인 드래곤이 있다, 그 외의 종족중 흉포한 종을 몬스터라 한다.그 외 정령계의 속하는 정령과 천계의 천족,마계의 마족이 있다.

천/마족은 기본적으로 초월적 영혼을 지니므로 물질계의 간섭할수 없지만.인간과의 계약이나 세계의 재조정.혹은 초월적 능력(이때는 패널티를 더럽계 쳐맞고 소멸의 위험도 있다.)으로 물질계의 간섭 혹은 강림할수 있다.

신-초월적 존재.기본적으로 신계에 존재하며 마계의 마왕 혹은 천계의 대천사.정령계의 정령왕이나 물질계의 에이션트 드래곤이 포함된다.신의 권능은 대개 10클래스로 표현된다

9클래스-세계의 이치를 이해하여 세계와 동조/동화하여 이능을 발현할수 있는 경지.최상급 마족/천족이나 웜급 드래곤,물질계의 그랜드 마스터를 말한다.제한적이지만 신의 권능을 발현할수 있다.

인간-걍 인간.능력자는 세계에 분포하는 마나를 느낄수 있다.모든 직업 선택 가능

엘프-순발력,마력,감지력,지능이 높고 힘,체력,신앙,근성이 낮다.숲에 주로 거주하며 정령과의 친화도가 높으며 동/식물과 대화할수 있다.흑마법사/광전사 선택 불능

오크-힘,체력,감지력,근성이 높고 마력,지능,매력,예술,신앙이 낮다.역시 숲에 주로 거주하지만 다른 곳에서도 무리없이 살수 있다.예술 계열 직업 선택 불능.

드워프-힘,체력,예술,지능,직관이 높고 순발력,매력,신앙이 낮다.산악 지방에 거주하며 흑마법사/신관 선택 불능

드래곤-초월종이므로 신앙과 근성을 제외한 전 스탯이 높다.직업의 의미가 없다.

천족-사람들의 이상의 집합체와 선한 영혼이 결합한 존재.마력,신앙,예술,지능이 높고 근성이 낮다 직업의 의미가 없지만 흑마법은 사용할수 없다.

마족-사람들의 욕망에 집합체와 악한 영혼이 결합한 존재.하위급은 힘,체력,마력,감지력,순발력을 제외한 스탯이 낮은 편이지만 고위급이 될수록 신앙을 제외한 모든 스탯이 높다.백마법은 사용할수 없다.





직업-레벨 5에 직업 획득 퀘스트를 받아 해결시 메인 직업이 생성되며 이후에 추가 직업을 가질수 있다.

기본 직업은 전사/무투가/마법사/궁사/도적/신관/예술가/대장장이/재단사/세공사/정령사/소환사로 구분한다.

전사-비교적 무거운 무기를 들고 싸우는 직접계.힘/체력을 메인으로 한다.

무투가-무기를 들지 않고 싸우는 직접계.힘/순발력을 메인으로 한다.

마법사-주변의 마나를 자신의 마나와 공명하고 재구성하여 이능을 발현하는 간접계.마력을 메인으로 한다.

궁사-활 등의 원거리계 무기를 들고 싸우는 직접계.순발력/감지력을 메인으로 한다.

도적-암기를 들고 싸우거나 마법을 사용하지 않고 상대를 교란하는 직접계.순발력/감지력을 메인으로 한다.

신관-신의 존재를 믿고 신의 말씀을 가슴에 새기며 신성력으로 실천하는 간접계.신앙을 메인으로 한다.

예술가-아름다운 것을 창조하는 간접계.예술을 메인으로 한다.

대장장이-금속으로 된 무구를 제조하는 생산계.힘/체력을 메인으로 한다

재단사-천으로 된 도구를 제조하는 생산계.예술을 메인으로 한다

세공사-보석으로 장신구를 제조하는 생산계.예술을 메인으로 한다

정령사-정령과 계약하여 정령을 물질계로 불러오는 간접계.마력을 메인으로 한다

소환사-환계의 존재를 물질계의 투영하는 간접계.마력을 메인으로 한다.










시스템-게임 시작시 캐릭터를 만들고-최대 하나,외모는 현실의 사용자를 기본으로 흉터/기미/여드름 제거,눈동자와 피부,머리 길이와 색상 변경 가능.-접속한다.

레벨-레벨은 기본적으로 개인/파티 단위로 몬스터를 잡거나 캐릭터에 강화계 스킬을 걸어주거나 생산계의 스킬을 시전하여 아이템을 만들거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상승한다.

카드 시스템-테이밍한 몬스터나 아이템은 인벤토리에 들어가지 않고 카드에 봉인하는 식으로 보관한다.단 한점의 마력이 없어도 카드에 물건을 꺼내거나 집어넣을수 있다.

상태/스킬/퀘스트/아이템 정보/로그아웃/기타 옵션창 띄우는 법-기본적으로 옵션이라고 외치면 옵션창이 뜨며.거기에 있는 각 창을 누르거나 단축 행동을 지정하여 그 행동을 시전하면 각각의 창이 뜬다.(기본적으로 NPC에게는 들리지 않는다.)사일런스계열의 마법은 무시하나 행동에 제한을 받을시 창을 띄우지 못할수 있다.

마나-기본적으로 세계를 구성하는 단위.플레이어는 자신과 세계의 마나를 느낄수 있으며 자신의 몸에 있는 마나를 운용하여 여러 기적을 발현한다.



---------------------------------------------------------------------------------------------------




왠지 올마X터 표절같은 느낌이 든다면 정답입니다[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