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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포게시판

상포 신 특성 리스트

KAKA 2008.05.23 09:17 조회 수 : 262

진흙먹기 - 지면타입의 공격을 받으면 HP가 절반 상승한다.
반동 Zero - 특정 기술을 사용했을 때 다음 턴에도 공격을 할 수 있다
생존 본능 - 체력이 1/3일시 모든 능력치가 1랭크 상승
수렵 본능 - 체력 1/3인 상대를 공격할때는 무조건 선공.
어둠걷기(やみあるき) - 시간이 저녁~새벽일 경우 가속(かそく)화 된다.
암살(あんさつ) - 시간이 저녁~새벽일 경우 공격시 5%확률로 빈사한다.
착시 - 회피율 상승 기술 사용시 효과가 2배가 된다
반사 - 선두에 나올경우 상대 명중률 1랭크 하락
폭설(ごうせつ) - 눈이 내릴시 턴마다 최대 1/13의 체력이 회복된다.
동면(とうみん) - 결빙시 체력이 최대 40% 회복된다.
붉은눈 - 상대방의 특성을 무시한다.
전갈의 근성 - 한번에 죽지 않는다. 이 특성이 발동되었을때 이 포켓몬은 다음턴 우선도에 상관없이 선공한다.
열등감 (상대의 능력치가 1단계 오를때마다 자신의 공격력이 1단계 상승.
??? - 상대 포켓몬을 겁주게한다.
??? - 상대방 포켓몬 공격명중을 낮추게 한다.
??? - 등장시 100%확률로 쾌청
??? - 등장시 100%확률로 안개
지면숨기 - 야생포켓몬에서 도망칠 확률이 높아진다
시한폭탄 - 자신이 5턴후 자동으로 폭발한다. 폭발하면 자신도, 상대도 모두 빈사상태가 되며 더블배틀시에는 4마리 모두 빈사상태가 된다
폭발직전 - 불타입 기술을 맞으면 자신도, 상대도 모두 빈사상태가 되며 더블배틀시에는 4마리 모두 빈사상태가 된다.
??? - 상태이상 무효
??? - 격투타입 효과없음
??? - 상태이상 무효, 노멀 계열 공격 무효
잠 못잠 - ???
분석 - 가장 먼저 공격당한 약점타입 외의 약점타입 공격은 1배.
생각중 - 다른 고스트타입과 다른 저주를 한다, 대신 3턴동안 공격을 할 수 없다.
저승사자 - 2턴동안 무조건 선공을 한다. 그리고난 후 3턴후에 상대의 포켓몬과 함께 빈사상태가 된다.
특이한 헤엄 - 비가 올시 스피드가 1,5배가 되고, 회피율 10%상승.
봉인된 진화 - 오직 이 특성을 지닌 사이크롭스만이 다음 단계로 진화 할 수 있다.
특성카피 - 상대방 또는 파트너의 특성을 카피한다. 파트너가 있을시 파트너의 특성이 우선시된다. 물론 전투가 끝나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이머전시 - 체력 1/16 이하일때에 스핏 2랭크 상승
발전기 - 매 턴마다 특수공격력이 1랭크 상승한다.
썬더러브 - 바위포켓몬이 나오면 전기기술이 1배 풀기술이 1배
종언,아포카로틱! - 이 포켓몬이 배틀에 등장하면 '아포카로스' 외에 모든 포켓몬(대기중인 포켓몬까지)의 체력을 전체의 1/2 줄인다.
팔라시스 록 - 바위 계열 기술의 효과에 이 기술을 맞은 상대는 30% 확률로 마비상태가 된다.
위험물. - 전투마다 각각 다른 숫자가 머리위에 표시됨. 그 숫자를 넘는 데미지를 주면 폭발함. 말인즉슨 숫자 100일때 100이상의 데미지를 주면 터짐. 최소 50 최대 500
저주 - 자신이 빈사하면 상대는 맹독상태에 걸린다.
약점피하기 - 자신이 불리한 타입의 공격은 받지 않는다.
파워업 - 자속받는 공격의 부가효과 확률이 2배로 업.
빗물흡수 - 기상이 '비'일때 1턴마다 랜덤으로 능력치가 1랭크 상승한다
운명 - 자신의 파티의 악 포켓몬들의 HP가 매턴 1/16씩 채워진다. 상대 파티의 악 포켓몬들의 HP는 매턴1/16씩 줄어든다. 쿠로라키가 빈사하면 효과는 사라진다.
포이즌 힐 - 독 상태일 경우에 HP를 최대 HP의 1/8을 회복한다.
연금술 - 전투가 끝나면 희귀한 아이템을 높은 확률로 소지하고있다.
빙하시대 - 프레드라가 전투 참가시 10%확률로 얼음타입을 제외한 모든 타입은 동상 상태가 된다+서리가 내리기 시작한다
위엄 - 교체되어 오는 상대의 스핏을 1랭크 하락시킨다.
붉은 빛 환상 - 상대가 자신에게 대미지를 입히지 않는(공격 기술 무효 포함,빗나간 기술 제외) 기술을 시전했을때 상대는 혼란에 걸린다.
영체화 - 노멀,격투계 공격 기술을 시전시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영 빙의 - 유령계 기술을 맞았을시 데미지를 입지않고 체력을 1/4 회복한다
탈력 - 상대 포켓몬이 공격기술을 쓰지 않은 다음턴 상대는 50%확률로 수면 상태가 된다.
기적의 주먹 - 펀치계열 특수능력이 100%발휘됀다,단 펀치계의 명중률은 10% 감소
성스러운 성역 - 방어력과 특수방어력을 20% 올린다.
수호의 빛 - 이 포켓몬이 배틀 등장시 모든 전기타입은 체력이 1/2회복되며 모든 악/유령타입은 1/2체력이 줄어든다[대기중인 포켓몬까지]
카오스필드 - 적군,아군 전부 타입상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전율드릴 - 상대의 방어를 일정량 무시한다
그림자 숨기 - 시간이 밤일 때 회피율이 상승한다. (상대방의 기본 명중률 * 0.8)
희롱 - 상대가 필드에 나왔을때 상대의 공격력을 1랭크 올리는 대신에, 상대는 혼란에 빠진다(혼란에 빠지지 않으면 공격력이 올라가지 않음)
풀베기 - "베기" 라는 말이 붙은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제비회기 포함)
허밍 스피드 - 빈사 위기 시 회피율이 20% 증가한다
샌드 로버 - 모래바람이 불 때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알파 - 강철, 비행 타입의 공격이 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
베타 - 강철, 땅 타입의 공격이 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
감마 - 강철, 에스퍼 타입의 공격이 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
타입 변신 -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타입이 잠시 바뀐다. 플레이트는 사라진다
빙결의 방사선 - 이 포켓몬이 데미지를 입을때(공격에 의한 데미지,반동데미지,압정류 기술에 의한 데미지,상태이상에 의한 데미지등등 원인 불문) 30%의 확률로 상대 포켓몬이 동상에 걸린다.(더블 배틀시 자신을 제외한 포켓몬)
자존심 - 빈사했을경우 상대방 포켓몬의 공격 2랭크를 깎음
지각변동- 지면포켓몬이 아니거나 공중에 있지않은 포켓몬은 매턴 데미지를 입는다
발전 - 빈사 위기시 전기 기술의 위력을 상승시킨다
자기장 - 필드에 존재하는 강철포켓몬은 교체가 불가능하고 20%의 확률로 공격이 실패한다
충격 흡수 - 상대방에게 물리기 공격을 받을 때 마다 7할의 확률로 랜덤으로 능력치 한가지가 1랭크 상승
에너지 충전 - 상대방에게 특수기 공격을 받을 때 마다 7할의 확률로 랜덤으로 능력치 한가지가 1랭크 상승
임기응변 - 자신의 체력이 절반 이하 일 때 자신의 ???타입 기술이 상대의 약점 속성이 된다
용의 힘 - 빈사 위기시 자신의 공격력과 특수공격력은 2배가 된다
기선제압 - 배틀시 처음사용한 기술이 선공했을때 그 기술의 위력이 1.5배 상승.
전력승부 - 공격 랭크가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페이크매직 - 특공계 기술의 명중률이 1.2배 상승
급강하 - 핀치시 비행타입기술의 위력이 상승 (HP가 1/4일때 비행타입기술의 위력이 1.5)
고정화 - 60%확률로 상태변화에 걸리지 않음
용맹 - 자신의 공특공하락,상대방의 방특방 상승에 상관없이 공격한다
사이킥필드 - 필드에 존재하는 모든포켓몬은 20%의 확률로 공격이 실패하고 자해한다
암흑 - 악 속성 이외의 포켓몬은 10% 확률로 공격을 실패한다
어비스아머 - 물공격받으면 상대방은 방특방이 각각 1랭 떨어진다
까막눈 - 이빛,애교부리기,플래시,무서운 얼굴,뽐내기등 시각적인 기술 효과를 받지않는다
카오스 에리어 - 카오스트를 제외한 상대방과 자신의 포켓몬이 3할의 확률로 수면 또는 혼란 상태가 된다.
대재앙 - 상대방에게 공격 받을 때 기술을 사용할 때 상대방은 3할의 확률로 랜덤하게 상태이상에 걸린다.
매료 - 이 포케가 랭크업 기술을 쓰는턴에만 회피율이 1랭크 상승한다.
스핀가드 - 이 포케가 랭크업 기술을 쓰는턴에만 공격력/방어력이 1랭크씩 상승한다.
원망 - 자신보다 상대몬스터가 체력이 더많을경우 14%의 확률로 자신포켓몬중 한마리를 선택해 기절 시키고 상대 몬스터 전원을 독에 걸리게 한다. 또한 매우적은 확률[1%]로 상대몬스터한체를 기절시킨다.
레일건 - 전기 기술을 사용할 때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스핏 랭크 변동 없음, 다른 기술 사용할 때는 스핏 그대로)
록온 - 전자포가 반드시 맞는다.
쿠로이 쥬우지(흑십자) - 히가 출격 후, 4회 째 [쥬우지] 기술을 사용한 턴 종료 시, 자신과 상대는 빈사한다. (교체해도 원상복귀되지 않는다)
??? - 화염의목걸이를가지고있으면 방-특방 상승 ,불뎀지증가.
크라이즈임팩트 - 무조건 상대와 같다.
신비의 원석 - 매 턴마다 방어, 특수방어 각각 1랭크업.
빛나는 원석 - 전투 등장시에 상대의 명중률 2랭크 하락.
이상한 원석 - 기후변화의 유효한 기술을 받지 않음. (예: 쾌청시 불X, 모래바람시 지면X.. 등)
용의 분노 - 핀치시 드래곤타입 기술의 위력 상승
듀얼멘탈 - 특공 랭크업시 공격랭크도 같은 수치만큼 상승한다.
발전 (はつでん) - 전기기술을 사용할때마다 전기기술의 위력이 증가.





이것을 보고 특성을 안 겹치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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